[작은 것이 아름답다] 제 250호, 2017년 7,8월 합본, 특집 - 생태 여름 부엌


녹색연합에서 만드는 생태 월간지 <작은 것이 아름답다>에 특집 생태 여름 부엌을 여는 에세이, '살아가다, 냉장고 없이'가 실렸습니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 ⓒ 2017년 7,8월호 표지



<작은 것이 아름답다> 250호 '살아가다, 냉장고 없이' 중에서▶ 김미수 & 작아 ⓒ <작은 것이 아름답다> 250호 '살아가다, 냉장고 없이'


"냉장고 없이 사는 것이 누군가에겐 포기할 게 많고

불편한 삶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우리 부부에게

냉장고 없는 삶은 늘 얻는 게 많은 날들이다.

한 끼를 위해 온종일 전기밥솥을 켜 놓거나

한겨울에 냉장고를 켜는 대신 저녁에 산책삼아

손 맞잡고 조금씩 자주 장을 보러 나가면 좋겠다.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숨통 트이는 여름날을

맞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글_사진 김미수, 편집 정현주

<살림이야기>



생활협동조합인 한살림에서 만드는 월간지 <살림이야기>는 생명의 가치관과 세계관으로 모든 생명이 한집 살림하듯 더불어 살아가고자 애쓰는 이 시대 살림꾼들의 지혜를 함께 나누는 생명 살림 잡지입니다(월간/ 50면 내외 / 3,000).



출처: http://my-ecolife.net/entry/2016-SalimstorySeries-Articles [My-ecoLife]




매달 글 몇 편씩 작아 홈페이지에 공개도 되지만,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밥 한끼 정도 값이면 사 볼 수 있는 작아 한 권으로 마음과 영혼의 휴식을 누리세요. (1년 정기 구독을 신청하시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작아를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 작아>






월간 <작은것이 아름답다>는 1996년 창간된 우리나라 최초 생태 환경 문화 월간지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위한 이야기와 정보를 전합니다. 생태 감성을 깨우는 녹색 생활 문화 운동과 지구의 원시림을 지키는 재생 종이 운동을 일굽니다. 달마다 '작아의 날'을 정해 즐거운 변화를 만드는 환경 운동을 펼칩니다. 자연의 흐름을 담은 우리말 달이름과 우리말을 살려 쓰려 노력합니다.(월간/ 재생지 사용/ 100면 내외 / 8,000).

(소개글은 작아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Link:   [작아 홈페이지] www.jaga.or.kr

[작아 페이스북] www.facebook.com/jagagreen

[작아 트위터] @jaga_green






« PREV : 1 :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 : 83 : NEXT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