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가까운 곳에서 생태적으로

2014. 7. 3. 20:34Press

[제26호 살림이야기] 2014년 7월호



살림이야기 7월호 표지ⓒ 살림이야기



<꼭 한번 따라 하고 싶은 4인4색 휴가기 ④ 텃밭 가꾸는 독일의 휴가 :

천천히 가까운 곳에서 생태적으로>


 




텃밭에서 일하는 사이사이 드러누워 갖는 잠깐의 휴식▲ 텃밭 자체만으로도 좋지만, 텃밭에서 일하는 사이사이 드러누워 갖는 잠깐의 휴식이 정말 달콤하다. ⓒ 김미수





생활협동조합인 한살림에서 만드는 월간지 <살림이야기> 2014년 7월호에

글이 실렸습니다.


7월호 '특집-여름휴가' 중 저희 부부가 독일에서 보내는 휴가에 관한 <텃밭 가꾸는 독일의 휴가 : 천천히 가까운 곳에서 생태적으로>라는 글입니다.


지역열차를 타고 다니던 느린 여름휴가의 추억과 저희집 텃밭에서 보내는 휴가와 휴식, 일과 취미생활 사이를 넘나드는 글쟁이 부부만의 소박한 휴가 이야기, 생태적인 휴가에 대한 단상을 담았습니다.



올 5월부터 올컬러 월간지로 재창간한 살림이야기는 달이 지나 다음호가 새로 발간되면, 이전호 글들이 모두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기다렸다가 공개되는 글들을 보셔도 좋겠지만,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차 한잔 값이면 사볼수 있는 살림이야기 한권 들고 길동무 삼아 올여름 휴가 떠나시는 것도 마음과 영혼의 휴식에 좋을 것 같습니다.




<살림이야기>


생활협동조합인 한살림에서 만드는 월간지 <살림이야기>는 생명의 가치관과 세계관으로 모든 생명이 한집 살림하듯 더불어 살아가고자 애쓰는 이 시대 살림꾼들의 지혜를 함께 나누는 생명 살림 잡지입니다(월간/ 50면 내외 / 215*275 mm / 3,000).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생명 세상을 이야기하는 <살림이야기>는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 기획하는 '특집'과 연속기획 '핵 없는 세상을 위해', 고정 꼭지들인 '살림살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개글은 살림이야기에서 빌려다 썼습니다.)


Link:

[살림이야기 홈페이지] www.salimstory.ne

[살림이야기 블로그] blog.naver.com/salim_story

[살림이야기 트위터] @salimstory 
[살림이야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salimstory